알뜰폰 시장에 뛰어드는 토스모바일
토스 모바일이 알뜰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가격 경쟁에 뛰어드는 대신 간결한 서비스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사전 신청에만 17만 명이 몰리며 알뜰폰 업계의 구도를 바꿀 수 있을지 이목이 쓸립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자회사 토스 모바일이 알뜰폰(MVNO)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수많은 업체가 경쟁 중인 알뜰폰 시장에도 한 줄기 변화의 바람이 불어온 건데요.
알뜰폰(MVNO) 사업자란
SKT, KT, LG U+ 등 이동통신망 사업자 (MNO)로부터 통신망을 빌려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죠.
🔎토스의 알뜰폰 서비스는 어떤 모습일까?
※ 토스 모바일은 가격 경쟁에 뛰어들기보단 서비스 경험과 혜택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 간결함이 강점
- 토스모바일은 원 앱(One app) 전략을 취해 토스 앱 내에서 요금제 탐색부터 개통까지의 모두 진행할 수 있음
- 토스 인증서를 활용해 서비스 가입 시 본인인증 절차를 간편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 혜택 상세 안내
☞ 매달 데이터 캐시백
- 매월 1일마다 이전 달의 데이터 사용량에 라 토스포인트로 캐시백
- 요금제를 1일~20일 중에 가입했다면 가입한 달부터 혜택이 적용되고, 21일 ~31일 중에 가입했다면 다음 달부터 혜택이 적용
월 사용량 | 캐시백 |
20GB ~ 40GB 미만 | 2,000원 지급 |
10GB ~ 20GB 미만 | 5,000원 지급 |
10GB 미만
|
10,000원 지급 |
☞ 결제 캐시백
- 토스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10%를 토스포인트로 캐시
- 매월 최대 5,000원까지 지급
- 토스프라임 등 다른 혜택을 받고 있더라도 중복 적용
- 결제 캐시백을 받은 후 결제를 취소하면 받은 포인트는 다시 회수
- 포인트는 무신사, 배달의민족 등의 가맹점에서 활용(쇼핑, 결제할 때 10% 돌려받아요)
✅ MNO 가입자와 MZ 세대의 유입
- 토스모바일 사전 신청자 중 73%가 기존 이동통신망 서비스(MNO) 가입자
- 여기에 20~30대의 비중이 68%를 차지
- 일단 토스 앱 주 사용자층의 알뜰폰 서비스 가입 문턱은 낮추고 있다고도 해석할 수 있다.
✅ 전체요금제 보기(3개월 할인혜택)
요금 | KT망 | LGU+망 | |
100GB 무제한 | 39,800 3개월 후 59,800원 |
캐시백 최대 15,000원 | 캐시백 최대 15,000원 |
최대71GB 무제한 | 34,800 3개월 후 54,800원 |
캐시백 최대 15,000원 | 캐시백 최대 15,000원 |
15GB 무제한 | 25,800 3개월 후 35,800원 |
통신비 지원금 1,000원 | |
7GB무제한 | 14,800 3개월 후 24,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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