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영화 추천

by 그날그날들 2022. 10. 30.
반응형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영화 추천  

1. 유령신부

감독/ 팀 버튼
주연/ 조니 뎁, 헬레나 본햄 카터 외
장르 /애니메이션, 판타지, 코미디, 로맨스

결혼이 두려운 소심한 신랑 빅터가 겪는 환상적인 이야기.
'유령 신부'는 결혼이 두려운 소심한 신랑 '빅터'가 겪는 환상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결혼식을 하루 앞둔 빅터는 예행연습에서 계속 실수를 하자 밖으로 뛰쳐나가고, 숲 속에서 홀로 연습하던 중에 땅 위로 튀어나온 손가락뼈에 반지를 끼웠다가 '유령 신부'의 오해로 지하세계에 끌려가게 된다. 지루한 일상과 다르게 활기가 넘치는 지하세계와 생동감 넘치는 유령들의 축제 등 감독 특유의 기이하면서도 몽환적인 상상의 세계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조니 뎁과 헬레나 본햄 카터 등 연기파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를 비롯해, 그들과 꼭 닮은 모습의 캐릭터들도 '유령 신부의 놓칠 수 없는 매력 포인트다.

영화'유령 신부'

2. 거울나라의 앨리스

감독/ 제임스 보빈
출연/ 조니 뎁, 제니퍼 토드, 수잔 토드, 팀 버튼 외
장르 / 판타지, 어드벤처

2016년 개봉한 디즈니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속편이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루이스 캐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삼았다. 1편에서 선장이 된 앨리스가 항해에 성공하고 돌아오는 것으로 시작한다. 거친 바다를 항해하며 선장으로 지내오 앨리스는 런던에 돌와와 참석한 연회에서 나비가 된 '압솔렘'을 만나게 되고, 거울을 통해 이상한 나라로 돌아가게 된다. 그곳에서 앨리스는 '하얀 여왕'을 만나 위기에 처한 '모자 장수'의 얘기를 듣게 되고 '시간'의 크로노스피어를 훔쳐 과거로 돌아가 '모자 장수'를 구하려고 한다. 한편 하얀 여왕에 의해 아웃랜드로 추방되었던 '붉은 여왕' 또한 크로노스피어를 호시탐탐 노리고, 앨리스는 '붉은 여왕'과 '시간'으로부터 벗어나 모자 장수를 구하기 위한 스펙터클한 시간여행을 시작하게 되는데...

'영화'거울나라의 앨리스

3. 아담스 패밀리

감독/베리 소넨펠드
출연/ 안젤리카 휴스턴, 라울 줄리아, 크리스토퍼 로이드, 조앤 쿠삭 등
장르/ 코미디, 가족, 판타지, 스릴러

아담스 일가는 가장 고메스, 부인 모티시아, 딸 웬즈데이, 아들 퍽슬리 등 4명이다. 어느 날 아담스 일가의 고메스의 형인 페스터가 행방불명된 지 25년 만에 나타난다. 사실 그는 페스터가 아니고 이 집의 재산을 탐낸 늙은 여인 아비게일 아들인 고메즈로 변장한 것이다. 차츰 고메즈는 페스터의 어색한 행동을 보고 그를 믿지 않고 여러 가지 시험을 해보는데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페스터와 정이 들어 그를 따르게 되어 고메즈도 페스터를 믿게 된다.
결국 아비게일 모자는 음모를 순조롭게 진행시켜 고메즈 일가를 떠나게 하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음모를 밝히려는 아담스 일가와 어머니의 독재에 염증이 난 페스터는 폭풍을 부르는 책을 펼쳐 악인들을 쓸어 내고 자신의 기억도 되살린다. 사실 그는 진짜 페스터였던 것이다. 드디어 온 가족이 다시 모이게 되어 행복하게 산다.

영화 '아담스 패밀리'

4. 몬스터 하우스

감독/ 길 키넌
출연/ 밋첼 머소, 샘 러너, 스펜서 로크. 스티브 부세미. 매기 질렌
장르/ 애니메이션. 공포

우리 앞집이 살아있는 괴물?!
질풍노도의 시기에 접어든 주인공 디제이는 요즘 들어 부쩍 옆집이 수상하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다. 성질 고약한 네버크래커가 사는 그 집 근처에만 가면 야구공에서 자전거까지 몽당 사라져 버리기 때문이다. 심지어 자기 부인을 살찌워 먹었다는 소문까지 있다. 핼러윈 전날, 디제이와 단짝 친구 치우더는 앞집 카펫이 치우더의 배구공을 날름 삼키는 장면을 목격하고, 하마터면 통째로 잡아먹힐 뻔했던 똑똑한 얼음공주 네니까지 가세해 앞집의 비밀을 폭로하려 하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은 채 하나둘씩 희생자만 늘어간다. 바로 앞집이 악령이 깃든 괴물 같은 집, '몬스터 하우스'란 사실을 깨달은 순간, 핼러윈 달빛 아래 깨어난 몬스터 하우스가 거리를 닥치는 대로 휘저으며 질주하기 시작한다.

영화 '몬스터 하우스'

5. 몬스터 호텔 3

감독/ 겐디 타르타콥스키
출연/ 애덤 샌들러, 셀레나 고메즈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평생 몬스터 호텔을 지키며 단 하루도 쉴 틈이 없었던 몬스터 호텔 주인 드라큘라 ' 드락' 아빠의 생애 첫 휴가를 위해 딸 '마비스'는 일생일대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고, 여름을 맞이한 몬스터 호텔 가족들은 인간 세상으로 생애 첫 바캉스를 떠난다. 시작부터 좌충우돌인 바캉스에서 '드락'은 미모의 크루즈 선장 '에리카'에게 첫눈에 반하고, 급기야 그녀의 어마어마한 비밀이 밝혀지면서 완벽했던 몬스터 호텔 가족들의 휴가는 오싹한 악몽으로 뒤바뀌는데!
그래서 진짜 휴가는 언제 가는 거죠?
몬스터 호텔 1,2편을 감상 하지 않아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영화 '몬스터 호텔3'

<참고:네이버 지식백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