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알아보는 토종 데이 마케팅
데이 마케팅은 특정한 날짜에 의미를 부여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국내에선 빼빼로데이가 대표적인 성공 사례입니다. 기념일 문화 자체가 인간의 행복 추구에서 시작됐고, 인간관계 유지를 위해 상징성을 담은 물건을 전달하는 심리적 특성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우리 농축산물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토종 데이 마케팅도 열립니다.
11이라는 숫자가 가래떡과 비슷해서 11월 11일에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주고받거가, 3월 3일을 삼겹살 데이로 정해 삼겹살을 먹는다거나, 닭을 불러 모을 때 ‘구구’라고 하는 것에서 힌트를 얻어 9월 9일에 닭고기와 계란을 먹는 것 등이
있습니다.
토종 데이 마케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3월
3월 3일 삼겹살데이
3’이 겹친다는 데 착안한 삼겹살 먹는 날
3월 7일 삼치참치데이
삼치와 참치데이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야어업협회가 참치와 삼치의 소비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로 2006년 지정한 이후
이어지고 있습니다.
4월
4월 3일 사슴 데이
녹용 소비의 날
5월
5월 2일 오리데이
오리데이 오리고기 먹는 날
5월 14일 로즈데이
남녀가 장미를 주고받으며 사랑을 확인하는 날
5월 25일 차(茶)의 날
입춘에서 100일 즈음해 햇차를 마시는 날
6월
6월 2일 유기농데이
6월 2일의 발음이 비슷하다는 데 착안한 유기농업의 날
6월 4일 육포데이
육포 주고받으며 먹는 날
6월 6일 육육 데이
고기 육(肉) 자가 겹친다는 데 착안한 아무 고기나 먹는 날
8월
8월 4일 연인의 날
꽃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
8월 8일 포도데이
포도를 닮은 8이 두 번 겹치는 날
8월 14일 그린데이
시원한 산을 둘이 손잡고 걸어 오르면서 삼림욕을 하는 날
8월 18일 쌀의 날
쌀의 가치 홍보와 쌀 소비 촉진의 날
9월
9월 9일 구구데이
닭 울음소리에서 착안한 닭고기와 달걀 먹는 날
10월
10일 1일 한돈데이
일 년 중 한돈이 가장 풍성한 한돈 먹는 날
10월 22일 배 데이
건강 두 번 행복 두 배를 의미하는 배 먹는 날
10월 23일 안심 데이
23일의 발음이 안심과 비슷하다는 데서 착안한 날
10월 24일 애플데이
둘(2)사(4)과 한다는 의미로 싸운 연인이나 친구들이 사과하고 선물하는 날
10월 27일 막걸리 데이
햅쌀로 만든 막걸리를 출시하는 시기에 즈음한 10월 마지막 목요일
11월
11월 1일 한우데이
맛이 최고라는 의미에서‘1’이 세 번 겹치는 날
11월 4일 단감데이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
11월 11일 가래떡데이
11월 11일의 모양이 가래떡과 비슷하다는 데서 착안
11월 22일 김치의 날
김치는 재료 하나(1) 하나(1) 모여 22가지 이상의 효능을 지닌다는 의미
12월
12월 1일 감귤 데이
당도 12 브릭스 이상과 산도 1% 이하 감귤이 최고 품질임을 의미하는 날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생활상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피부 가려움, 이유와 극복 방법 (0) | 2022.10.12 |
---|---|
2022년 독감 예방접종 일정 및 방법 (0) | 2022.10.11 |
가을곡식 5가지 보약처럼 먹는법 (0) | 2022.10.10 |
흰머리가 나는 이유와 예방법 (0) | 2022.10.09 |
건강보조식품 (영양제) 먹는 순서 및 시간 (1) | 2022.10.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