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직장인이나 학생이 꼭 알아야 할 건강법 3가지

by 그날그날들 2022. 10. 15.
반응형

직장인이나 학생이 꼭 알아야 할 건강법 3가지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이 대다수입니다. 학생들도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합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서 시원한 환경에서 일을 합니다. 겨울철에는 히터 빵빵하게 틀어서 후끈후끈한 곳에서 근무를 합니다.

이런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일의 능률, 공부 능률을 올릴 수 있는 특별한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째,

1시간 근무하면 반드시 밖으로 나가 뜨거운 햇빛을 받으면서 10분 정도 걷거나 줄넘기 운동을 하면서 땀을 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노폐물이 배설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어 일의 능률, 공부 능률이 훨씬 좋아집니다. 

 

둘째,

아침을 1시간 일찍 시작해서 점심시간을 배로 확보하여 식사 후에 낮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낮잠을 자면 하루에 두 번의

아침을 맞이하는 것으로 되기 때문에 일의 능률이 10배로 높아집니다. 

 

셋째,

땀을 흘리고 난 다음에는 찬물로 샤워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샤워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수건에 찬물을 적셔 땀을 닦으면서 피부를 마찰하면 좋습니다. 

 

냉방장치가 잘 된 실내에서 하루 종일 계속해서 일을 하면 반드시 한 시간에 한 번씩은 바깥공기를 쐬어야 합니다. 겨울에 난방 장치를 틀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찬 공기가 또는 찬물 속으로 들어가면 피부가 수축합니다. 더운 공기, 더운물로 들어가면 피부가 이완됩니다. 이러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상징적인 법칙은 하나입니다.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입니다. 낮에는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고 밤에는 깊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비결임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실

잠깐 상식!!!

스트레스를 해독하는 귤

비타민C가풍부한귤

" 스트레스는 만성 피로, 당뇨병, 고혈압, 비만, 불임, 암 등의 주요 원인이며 이 외에도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은 무려 280여 종이나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피부 노화를 최대 10년이나 앞으로 당기며 기억력 저하나 치매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삶에 활력을 주는 도구가 되기도 하지만 만병의 근원이 되는 과도한 스트레스는 반드시 해소해야 합니다. "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를 방어하기 위해 여러 물질이 분비됩니다. 이때 대량으로 소비되는 것이 비타민C입니다. 그런데 귤은 '비타민C'하면 떠오를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라 스트레스 해독에 좋은 것입니다. 

<출처:건강다이제스트, 비타민 위대한 밥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