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가족들이 함께하기 좋은 보드게임(1탄)

by 그날그날들 2022. 9. 29.
반응형

 온가족이 한자리에 모인 날, 아이들도 즐겁게 함께할 수 있는 보드게임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저희 아이들 어렸을 때는 가족들끼리 모여서 보드게임을 많이 했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핸드폰 게임이나 컴퓨터 게임 때문에 보드게임을 잘 안 하더라고요. 직접적인 학습이 아니기에 단순한 놀이로 보일 수 있지만,  즐겁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두뇌활동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놀이이자 훌륭한 교육이 될 수 있어요.  아울러 온 가족이 함께 함으로써 부모 자녀 간의 유대감도 키울 수 있어요.

할리갈리

▶ 게임 구성품과 진행 규칙이 간단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기 좋은 보드게임이다.

▶ 각자 나눠 가진 카드에 그려진 과일 종류와 개수가 보이도록 차례대로 카드를 뒤집는다.

▶ 테이블 위에 공개된 한 과일의 개수가 모두 합해  5개가 되면 가운데 놓인 종을 친다. 

▶ 종을 가장 먼저 친 사람이 뒤집힌 카드를 모두 가져가며, 카드를 모두 잃은 사람은 탈락한다.

게임인원 : 2~6명 가능

소요시간 : 10분~20분

뒤죽박죽 서커스

▶ 게임 규칙이  비교적 간단해 어린아이들도 쉽게 배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테이블 위에 무대 타일 3개를 나눠 놓고 주변에 캐릭터 나무 말 9개을 둔다.

48장의 서커스 카드를 잘 섞은 뒤 각자 4장씩 받아 든다.

차례대로 무대 위에 나무 말을 쌓다가 쌓인 모습이 카드 속 그림과 일치하면 "찰칵" 이라고 외치고 카드를 내려놓는다. 

카드를 많이 내려놓으면 승리한다.

게임인원 : 2~4명 가능

소요시간 : 15분

젠가

직육면체 나무 블록을 탑 모양으로 놓이 쌓아놓고 차례대로 블록을 하나씩 빼내는 게임이다.

한 층에 블록 3개씩을 깔아 총 18층을 만드는데 블록을 빼내다가 탑을 무너뜨리는 사람이 패배한다. 

그냥 차례대로 블록을 뺄 수도 있고 뺀 블록을 다시 탑 위에 올려놓아 난이도를 높이는 방식도 있다.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게임인원 : 2~8명 가능

소요시간 : 5분~10분

원스 어폰 어 타임(옛날 옛적에)

옛날이야기에 흔히 등장하는 인물, 배경, 사건 등이 그려져 있는 단어 카드를 나눠 들고 해당 단어를 활용해 이야기를 지어내는 스토리텔링 보드게임이다. 

이야기를 만들면서 단어 카드를 먼저 다 내려놓는 사람이 승리한다.

내가 가진 카드 속 단어를 다른 사람이 이야기하면, 중간에 이야기의 주도권을 뺏어올 수 있다. 

흔히 아는 동화와 전혀 다른 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게 이 게임의 묘미이다.

게임인원 : 2~6명 가능

소요시간 : 20분

스플렌더

보석 칩을 모아 승점이 적힌 개발 카드를 사들이고 가장 먼저 정해진 승점을 채우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돌아가며 차례대로 보석 칩을 받거나, 가지고 있는 보석 칩으로 개발 카드를 구매한다.

개발 카드마다 특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여러 장의 카드가 쌓이면 다양한 중첩 효과를 낸다. 

어떤 전략으로 카드를 모아 남들보다 빠르게 높은 승점을 얻느냐가 관건이다.

게임인원 : 2~4명 가능

소요시간 : 30분

카탄

한때 대학가에 대대적인 보드게임 열풍을 몰고 왔던 작품이다. 

지형 타일로 땅을 만들고 그 위에 숫자 칩2 등을 올려놓은 게임판 위에서 플레이어들이 주사위를 굴려 건설 발전 카드를 얻어 가며 자신의 영역을 개발하는 게임이다. 

안정적으로 자원을 교환하고 영역을 개발해 정해진 점수를 가장 먼저 얻는 사람이 이긴다.

상당한 전략적 사고가 필요하다. 

게임인원 : 2~4명 가능

소요시간 : 1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