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2023년 아이유의 '폭싹 속았수다' 등 드라마 퀸들의 귀환

by 그날그날들 2023. 3. 21.
반응형

아이유와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와 ‘폭싹 속았수다’

‘폭싹 속았수다’는 당초 ‘인생’이라는 가제로 알려진 작품으로,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의 제주어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폭싹 속았수다’는 옛날 사진의 고된 배경 속에서 늘 웃고 있었던 우리 엄마, 아빠의 쨍쨍했던 시절 이야기다.

 

엄마의 첫사랑 이야기, 아빠의 무용담, 할머니의 반항아 시절, 할아버지의 사랑꾼 시절 등 너무나 어렸고 여전히 여린 그들의 계절에 보내는 헌사와 같은 작품이다. 드라마는 빛바랜 사진 속 과거가 된 시절을 나고 자라 산전수전 두루 겪었으며, 숱한 기억들을 총천연색으로 간직한 세대들에 대한 헌사와 같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지은은 반항아 애순 역을 맡았다. 당차고 야무지지만, 사실은 간 작은 문학소녀다. 조금 덜 가졌지만, 그늘지지 않은 아이다. 이지은은 애순의 봄, 여름 시절을 그린다. 단단하게 영글어가는 애순의 청춘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박보검은 관식 역을 연기한다. 부지런하고 성실한 인물이다. 오로지 애순이만 사랑하고 존중한다. 박보검은 소나무 같은 관식의 청춘 시절을 표현한다. 묵직하지만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다.

 

박은빈과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과 ‘무인도의 디바’

'무인도의 디바'는 디바를 꿈꾸며 오디션을 보기 위해 상경하다 무인도에 좌초된 소녀 서목하(박은빈)가 15년 만에 구조되어 다시 디바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감성 드라마다. 가수의 꿈을 품고 오디션을 보기 위해 상경하던 중 무인도에 좌초된 소녀가 무려 15년 만에 구조된 뒤 오랜 꿈에 다시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다고 한다.

 

첫 번째 관전포인트는 무인도에서 혼자 힘으로 생존해 온 주인공이 15년 만에 발을 디딘 세상을 알아가고 적응하면서 발생하는 해프닝이 서사를 이끌 거다. 전작에서 ‘우영우의 사회 적응기’를 굉장히 설득력 있게 연기한 박은빈이니 이건 확실히 보장된다.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박은빈의 노래다. 가수 도전기에서 노래 장면이 빠질 수 없다. 연습에 연습을 더해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바이올린 연주 장면을 직접 소화하는 등 ‘연기 모범생’으로 통하는 박은빈이라 우려보다 신뢰와 기대가 생긴다. 결국 이 드라마의 운명은 박은빈에게 달려 있고 그래서 제격이다.

 

김태리와 ‘악귀’

김태리와 ‘악귀’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미스터리 한 죽음을 파헤치는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다. 장르 특유의 오싹한 소재와 스산한 장면에 선호도가 갈릴 수 있다. 하지만 한국 장르물 하면 우선 떠오르는 이름, 김은희 작가의 신작이라면 건너뛸 수 없다. 도리어 주변에서 김은희 작가가 만든 K-좀비물 '킹덤' 시리즈를 안 본 경우를 찾기 어렵다. 

 

'악귀'에서 김태리는 김태리는 공시생 '구산영' 역을 맡았다.  낮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밤에는 공부를 하며 N년째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인 구산영은 세상을 떠난 아빠의 유품을 받은 뒤부터 주변에서 자꾸만 일어나는 의문의 죽음들에 휘말리게 되고, 점점 다른 모습으로 변해가는 자신을 발견한다. 제작진은 "'구산영'은 선과 악이 혼재된 인물이다. 선한 눈을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김태리 이상의 배우를 생각할 수 없었다"라고 섭외 배경을 밝혔다.

 

김태리와 함께 오정세와 홍경이 출연을 확정했다. 오정세는 재력가 집안 출신 민속학과 교수 '염해상' 역으로 분한다.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염해상은 예상치 못한 계기로 구산영을 알게 되고, 어릴 적 자신의 눈앞에서 어머니를 죽였던 악귀와 다시 조우하게 된다. 홍경은 경찰대 수석 출신의 강력범죄수사대 경위 '이홍새'로 출연한다. 나 잘난 맛에 사는 이홍새는 오로지 특진만을 목표로 삼았지만, 구산영(김태리), 염해상(오정세)과 엮이게 되면서 보고도 믿기지 않을 사건들에 휘말리게 된다.

 

 

반응형

댓글